본문 바로가기

win-Q 기상기사 공부야...

2023년 7월 11일 기상기사 시험 후기

728x90

드디어 시험을 보았다.

 

필기 공부 기간 대략 3주
하루 평균 공부 시간 4시간 정도
기본 지식 1년전의 학교에서의 대기과학 & 일기예보 분석 수업
공부에 쓴 자료 - win-q 기상기사 책  2022년 버전

- cbt

- 수업 필기 노트와 자료
시험 장소 모란역 이탱크

: 건물이 조금 무섭고 화장실도 쪼금 거시기 했다.

: 자격증 관련 학원이더라
시험 방법 컴터로.

cbt 모의고사랑 거의 비슷하다고 보면 됨

1.  교실 앞에서 자리 확인하고
컴터 화면에서 내 정보 확인하고 착석

2. 가방에 수험표 포함해서 전자기기 끄고 내 책상 옆에 두기

(수험표는 나는 딱히 필요 없었음.)

3. 감독관님이 하라는대로 하면 됨

계산기 검사하심

끄적거릴 종이 나눠줌

4. 방송 틀어주고 그에 따라 화면에서 시험 방법 익히면 됨

5. 시험 보기
특징 - 각종 시험들이 같이 보더라

(기상기사 보는 사람 있었는지는 모르겠음...)

- 시험 관련 문자나 연락 안옴.
(어떤 후기에서 카톡 왔다길래 왜 나는 안오지 하면서 엄청 찾아봤는데 안오더라)

- 사람들마다 나가는 시간 다름

- 초반에 어려운 문제로 기선제압하는게 기사 특징인듯?

- 점수 바로 나온다. (최종 점수는 아니라고 하지만 그럴듯)
나의 후기 : 어쩌다보니 너무 일찍 갔더니 일하시는 몇몇 분보다 일찍 도착.
그러나 늦게 온 사람은 앉아서 대기 못한걸 보니 일찍 오는거 괜춘.

: 1번부터 모르는 문제 나와서 패닉했지만 침착하게 풀어갔다.

: 다 풀고나서 종이에다가
내가 확식하게 아는 문제는 동그라미,
맞을지 헷갈리는 문제는 세모,
틀릴게 확실한 문제는 엑스
표시해서 대략 점수 예측해보고

세모와 엑스는 여러번 풀어봄

: 내 교실에 대략 10~15명 정도 있었던 것 같다.
(맨 앞자리라 잘 모르겠당)

: 나는 대략 4번째 순서로 나갔다.

: 다른 후기에서 보고 나도 채점하고 점수 나온거 계산기로 찍어서 나왔당

: 우선 합격! >< 꺅 (만점은 완전 실패..ㅋㅋㅋ)

728x90